여성의 능력개발을 위한 공간 ‘바다 위 작업실’조성·무상 지원 실시

hizone-gounggo.png

여성의 능력개발을 위한 공간 ‘바다 위 작업실’조성·무상 지원 실시

주성돈기자
여성 인재 및 젠더 커뮤니티 발굴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 추진...
 
천혜의 환경과 더불어 강원을 대표하는 젠터 플랫폼으로 성장...

 

()한국여성수련원(원장 고창영)이 여성의 능력개발과 평등한 사회를 위한 작업공간 바다 위 작업실을 새롭게 조성하고, 무상으로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01hi[사진자료] 바다 위 작업실 (2).jpg

 

()한국여성수련원은 2023년 마케팅형 네트워크사업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여성의 성장과 능력개발을 지원하고 지역 내 평등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논의의 장을 확대하고자 바다 위 작업실을 마련했다.

 

특히 바다 위 작업실은 지역 공공재인 수련원 시설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도 추진됐다.

 

무상으로 이용 가능한 작업 분야는 여성을 담다’ (여성의 능력개발 등 여성의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활동), 평등을 빚다’ (성평등한 사회 조성을 위한 활동) 이며, 여성 및 평등을 주제로 한 커뮤니티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바다 위 작업실이용자는 작업 공간 무상 대관, 워케이션(작업실&객실)형 이용 시 객실 이용 할인, 홍보 지원 등이 제공되며,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한국여성수련원과의 협업도 가능하다.

 

()한국여성수련원 고창영 원장은 “‘바다 위 작업실은 단순한 공간 지원을 넘어 전국 각지의 여성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여성평등을 말하는 인력자원을 발굴하고 나아가 한국여성수련원이 젠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수련원공식 블로그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bit.ly/overthebeach)을 통해 가능하다. (네이버 예약 온라인 접수)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