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강원본부, 봄철(해빙기) 철도시설물 안전점검 시행

hizone-gounggo.png

한국철도 강원본부, 봄철(해빙기) 철도시설물 안전점검 시행

주성돈기자
중대 산업, 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재해우려개소 집중 점검...
 
3월 14일까지 봄철 해빙기를 대비, 시설물 대상으로 선제적 안전점검 시행...
 

한국철도 강원본부는 오는 314일까지 봄철 해빙기를 대비하여 열차 운행구간 시설물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일제히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9911사진4.jpg

 

이번 안전점검은 해빙기로 인한 지반침하와 낙석 등 불안전요소를 발굴·해소하여 열차 안전운행을 확보하고, 시설물 점검을 통해 중대재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진행한다.

 

열차 운행선의 낙석우려개소와 비탈사면은 낙석 사전제거 작업을 통해 열차운행지장을 최소화하며, 행락철 여행객 증가에 따라 공중이용시설 등 철도 시설물을 점검하여 시민재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 낙석우려개소 : 19개소, 공중이용시설 : 주요 역사 등 29개소

 

특히,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절벽 산지와 구조물은 드론을 활용하여 세밀한 점검을 시행하고 발견된 위험개소는 즉시 보강하여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신화섭 강원본부장은 해빙기에는 지반이 약화되어 낙석의 위험이 커지는 시기라며,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열차 안전운행 확보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