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안전한 야간보행 및 차량통행 환경 구축

hizone-gounggo.png

밝고 안전한 야간보행 및 차량통행 환경 구축

주성돈기자
가로[보안]등이 필요한 총 54등을 신설하여 시민 안전을 도모...
 
야간 차량 통행과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시민들의 안전한 야간보행을 위해 가로(보안)등 신규 설치가 필요한 곳을 선정하여 관내에 총 54등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99111 2 3. 시청청사 (다자녀 가정 자녀 교육비 지원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  택시부제 해제) (3).JPG

 

상반기 동별 수요 조사에 의해 신규설치될 가로(보안)등은 37등으로 사업비 77백만 원이며, 외곽 굴곡도로변 시민들의 안전한 야간 차량 통행과 도시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대상지로 선정된 연화산길(연화산~백산 간) 15등과 태백문화원 앞(상장동) 2등 신설에도 사업비 3천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신설 사업 외에도 사업비 25백만 원을 투입하여 구문소동(장성여중 앞~문화아파트 간, L=1.5) 노후 가로등기구를 교체하고 가로(보안)등 유지·보수를 위한 단가계약을 관내 3개 업체와 체결하는 등 유지·보수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가로(보안)등 신설 및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 밝은 도시 태백, 안전한 야간 보행이 가능한 태백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