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산림축산과, 환경과, 안전과 등 2024년 주요 업무 보고...
 
폴설 시에는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하여 신속한 제설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30일 위원회실에서 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열고 동 행정복지센터총무과산림축산과환경과안전과건축지적과기획감사실 소관 업무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hire태백시의회 언론보도사진(24. 1. 30.)_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4).jpg

 

 

이경숙 부의장은 총무과에 직원 학습연구동아리 및 직장 동호회 운영 활성화를 통해 공무원들의 후생 복지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마을안길 공사 진행 시건설과와의 협의를 거쳐 길의 용도사용 빈도 등을 고려한 적합한 자재 선택으로 주민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8개 동이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띨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재욱 의원은 8개 동 행정복지센터 중 보건복지팀이 없는 동에 대하여 보건복지팀 신설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다.

 

정연태 의원은 동별 비슷한 구성의 축제를 지양하고 지역 고유 자원을 활용한 축제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진정한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알림톡 기반 통합메시지 시스템 도입에 대하여 전 부서에서 폭넓게 사용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입 후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까지 더욱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인력 부족으로 제설작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폭설 시에는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하여 신속히 제설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황지동 지역 명소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 시·반장 및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편의 증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