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눈축제 분위기 제고 방안과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논의...
 
지역 전체적으로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292024년도 주요업무 보고에 앞서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눈축제 분위기 제고 방안과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gwre태백시의회 언론보도사진(24. 1. 29.)_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3).JPG

ㅁ 

고재창 의장은 축제 배너기와 현수막이 소량만 게시되어 있으며, 장성동과 황지연못에는 눈 조각을 볼 수 없어 당골 축제장을 제외하면 눈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없으므로, 지역 전체적으로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2024년 시설사업소, 농업과, 스포츠과, 교통과, 건설과, 도시과 등 6개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 보고에서 이경숙 부의장은 고생대자연사박물관 신규 체험시설을 언급하며, “이처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지고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심창보 의원은 드론용 비산저감 AI노즐 및 분무 장치 신기술 시범사업에 대해 현재 사용 중인 드론의 사양 등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요청했다.

 

김재욱 의원은 농기계 임대사업과 관련, “농기계 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 분들을 위해 농기계를 다룰 수 있는 기술자를 투입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연태 의원은 시설 3개소(석탄박물관, 자연사박물관, 용연동굴)에 대하여숙박, 먹거리 등 연계 패키지를 통해 학생 등 단체관람객을 유치할 수 있는 요소가 충분함을 언급하며, 현 온라인 판매 이외에 세분화된 오프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지영 의원은 시설사업소에 현재 사업 전반에 있어 관광 활성화보다는 시설보수에 중점을 두고 있음에 아쉬움을 언급하며, 관광·홍보 활성화에 역점을 둔 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고재창 의장은 태백산국립공원 입구에 설치된 홍보용 아치 조형물의 노후로 인하여 관광지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조속한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