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 송정지구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 최종 선정!

hizone-gounggo.png

이철규 의원, 동해 송정지구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 최종 선정!

주성돈기자
환동해의 문화를 잇는 상권재생 프로젝트 커넥트 송정...
 
총사업비 284억원 규모 도시재생 추진...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 송정지구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철규.JPG

 

대규모 항만 개발, 산업단지 입지 등 주변 여건 변화에 따른 급격한 인구 감소와 공동화, 주거환경 악화로 지역 경기침체 장기화 및 도심 쇠퇴도 심화에 따라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송정지구 도시재생사업의 필요성이 제기되어왔다.

 

지난 22년 송정동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신청하였으나 선정에 실패하였고, 이후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하는 등 착실한 준비 끝에 23년 공모에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동해시 송정동 일원에 환동해의 문화를 잇는 상권재생 프로젝트 커넥트 송정이라는 사업명으로 총사업비 284여억원(국비 134억원)이 투입되어 24년부터 27년까지 4년간 지역 특화 재생 사업이 추진된다.

 

환동해 특화상권 조성을 위한 환동해 커넥트 플랫폼, 환동해 문화거리 조성 사업과 폭우·폭염 대응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안전한 그린 송정동 조성 사업, 환동해 문화 로컬 정착지원을 위한 장병 성장지원 이나비센터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철규 의원은 도시재생사업 공모 최종 선정은 송정지역 주민 여러분과 동해시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여 두 번의 도전 끝에 이뤄낸 쾌거라며,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송정지구가 활력을 되찾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선정 소회를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