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태백형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엔이에스 최종 선발

hizone-gounggo.png

제3회 태백형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엔이에스 최종 선발

주성돈기자
선발된 업체들은 공장 신설 후 5년 이상 유지하는 조건...
 
2026년 총 38억원을 투자 태백시에  공장을 개소 60명의 직원을 고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9일 제1회 태백시 투자유치위원회 심의를 거쳐, 3회 태백형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 지원기업으로 엔이에스(대표 박진수)를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1118엔이에스 현장평가 사진1.jpg

 

태백형 넥스트유니콘 프로젝트는 태백시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협력하여 지난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총 6년 동안 우수한 청년창업기업의 태백시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에 선발된 업체들은 공장을 신설한 후 5년 이상 유지하는 조건으로 최대 7억 원의 이전 및 정착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3개 기업 중 서류·현장·발표평가 결과 최종 선발된 엔이에스는 2018년 설립된 충북 청주 소재기업으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을 주력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엔이에스는 2026년까지 총 38억 원을 투자하여 태백시에 공장을 개소하고 60명의 새로운 직원을 고용한다는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창업 기업들의 성공적인 이전 및 투자를 통해 태백시가 넥스트유니콘 기업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통해 현재까지 강원랜드 넥스트 유니콘 선발기업 10개사와 태백시 자체 선발 3개사 등 13개 기업을 유치확정 하는 성과를 거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