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제8차 정기회 개최

hizone-gounggo.png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제8차 정기회 개최

주성돈기자
미개통 구간인 제천~삼척 구간, 조기 개통을 위해...
 
협의회는 조기 착공 운동과 함께 준고속철도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회장 태백시)23일 오투리조트 백두홀에서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제8차 정기회를 개최하고 미개통 구간인 제천~삼척 구간 조기 개통을 위해 힘을 다시 모으기로 결의했다.

 

12[크기변환]2022.12.23.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정기회의 (5).JPG

 

지난 2015년부터 활동해온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는 현재 7개 시군(태백·동해·삼척·영월·정선·제천·단양)이 중심이 되어 중앙정부 건의, 광역지자체 설득 등으로 조기 개통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협의회는 제8차 정기회를 통해 미착공 구간 조기 착공 운동과 함께 고속교통망 확충과 준고속철도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고속도로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각 시·군 맞춤형 IC 설치를 지속 건의할 예정이다.

 

협의회 회원 시·군은 향후 내륙권 물류·교통의 중심지이자 향후 북방 교역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동서고속도로의 효용성을 강조하며, 중앙정부나 광역자치단체에 조기 개통의 당위성을 재강조하고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의회 회장시인 태백시(시장 이상호)올해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반영, 전략적 노선안 구상 용역 진행 등 소정의 성과도 있었지만 전공구 동시착공, 조기 개통의 대의를 위해 앞으로도 회원 시군과 함께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모두가 힘을 합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년 단위의 회장임기에 따라 내년도 회장시는 동해시(시장 심규언)로 확정이 되었으며 2024년도 회장시는 제천시(시장 김창규)로 의결하고 평택~삼척간 동서고속도로의 조기 개통을 위한 활동을 끊김없이 지속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