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확보 총력

hizone-gounggo.png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확보 총력

주성돈기자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12건의 사업 선정[482억원]확보...
 
전략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전방위적 노력을 펼친 결과...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중앙부처와 강원도 등 외부 기관에서 시행하는 공모사업에 응모한 결과 12건의 사업이 선정되어 국도비 48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11181  2. 시청청사 (강원도 자치단체 합동평가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2).jpg

 

주요 공모사업 국도비 확보액은 산림목재 클러스터 조성사업(273)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사업(190) 도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선사업(14)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6) 등이다.

 

공모사업 선정 성과는 지난 2월 공모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여 시 여건에 맞는 공모사업 발굴과 전략적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펼친 결과로 평가된다.

 

또한 현재 심사 중인 9개 공모사업과 응모 준비 중인 3개 사업에 대해 선정 당위성 및 논리 개발로 최종 선정률 제고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482억 규모의 외부재원 확보는 공모사업에 선제적·전략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도비 1,500억 이상 확보를 목표로 공모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