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실시

hizone-gounggo.png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실시

주성돈기자
결혼 초기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27년까지 5년간, "우리도"앱으로 신청 가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경제 불안정과 높은 주택가격으로 결혼 초기 주거비에 부담을 느끼는 신혼부부를 지원하기 위해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상환액을 지원하는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오는 6월부터 신청받는다.

 

11185. (230501)신혼부부주거자금대출이자-포스터(최종)_1.png

 

신혼부부가구는 혼인 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이며 무주택가구로써 도내 주민등록(신혼부부 가구원 모두)과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지원 대상 주택은 도내 소재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의 주택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대출기준은 제1,2금융권의 신혼부부 명의 주택 전월세 보증금 기대출자이다

 

지원 기간은 최대 2년이며 전월세 대출금 연 3.0% 범위 내 이자상환을 지원한다. , 대출 시기에 따라 지원 기간이 축소될 수 있다.

 

사업 기간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간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6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우리도(woorido)’ (App)을 깔고 강원도에 거주함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으로 신혼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지원책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건축지적과 주거복지팀(550-3086)이나 또는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