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창업지원센터 건립공사 착공

hizone-gounggo.png

태백시 창업지원센터 건립공사 착공

주성돈기자
관내 청년 공간 거점 역활을 할 창업지원센터 착공 들어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청년공동체 및 단체 지원 등...

 

태백시 장성동 210-32번지 일원에 관내 청년 공간 거점 역할을 수행할 태백시 창업지원센터가 조성된다.

 

11185. 창업지원센터 조감도.PNG

 

건축 면적 397.49, 지상 1층 규모로 회의실 10, 휴게 데크 및 부대시설을 보유한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320일 착공에 들어갔으며 연내 준공 예정이다.

 

센터가 건립되면 청년 관련 인프라 부족(공간, 프로그램 등)으로 활성화되기 어려웠던 관내 청년 문화 형성 및 청년 정책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창업 지원사업, 청년공동체 및 단체 지원 등의 다방면의 사업을 운영하며 청년 공간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센터 준공 후 관내 많은 청년들이 센터를 통해 청년역량 강화 및 청년 커뮤니티·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의 현안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구심점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21년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에 자율사업으로 선정되어 3년간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으며, 올해 사업 3년 차를 수행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