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하모니 벤치’설치

hizone-gounggo.png

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하모니 벤치’설치

주성돈기자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장소와 공원에 벤치 설치...
 
1393을 함께 넣어 정신건강 위기 긴급상황,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숙경)는 생명존중 문화 조성 및 희망의 메시지 전달을 위한 하모니 벤치를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장소와 공원 4개소(황부자 며느리 공원, 청솔아파트, 녹색쌈지숲, 태백산민박촌)에 설치하였다.

 

gwre7.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하모니 벤치’설치 (1).jpg

 

하모니 벤치는 서로 가는 길이 다르고 위치도 다르지만 결국 우리는 다 함께 조화롭게 살아간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각각 높이도 다르고 바라보는 곳도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당신의 존재 그 자체가 누군가에게는 희망입니다라는 문구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을 함께 넣어 정신건강 위기 긴급상황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살예방사업 홍보를 위하여 학교나 도서관 등 비대면으로 괜찮니?” 우체통 캠페인과, 자살예방 핵심 슬로건인 사람을 더하세요를 활용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 병원에 거치대 조형물 및 로고젝터 기기 설치 등을 통해 생명 존중 메시지와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을 홍보하고 있다.

 

정숙경 태백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마음을 위로하는 생명 존중 하모니 벤치를 통해 자살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생명존중 인식이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태백시민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