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의창업 프로그램」 부스 운영

hizone-gounggo.png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의창업 프로그램」 부스 운영

주성돈기자
"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에 참여 "모의창업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 구상한 창업 아이템으로 모델링 진행...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희)에서는 지난 9() ‘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에 참여하여 모의창업 프로그램부스를 운영했다.

 

01hi4.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모의창업 프로그램」 부스 운영 (5).jpg

 

본 프로그램은 탄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대표 김신애)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구상한 창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사업 구상 및 시연, 모델링 작업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부스는 모의창업 프로그램 홍보 및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게임 등이 진행되었으며,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금 모금 활동도 함께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및 부스 운영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우리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동시에 유기동물들을 위한 모금 활동까지 진행해서 뿌듯하고 보람찼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모금된 기부금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태백시유기동물보호소에 기부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