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문화원, 29일 정기총회 개최

hizone-gesi-sangdan.jpg

태백문화원, 29일 정기총회 개최

주성돈기자
문화원 강당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
 
21일 원장 후보에 현 최명식 원장, 단독으로 입후보...

 

태백문화원 2024년 정기총회 연다.

 

태백문화원(원장 최명식)229일 문화원 강당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태백문화원 (1).png

 

금 번 정기총회에는 2023년 감사보고서, 2023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결산, 2024년 사업계획 승인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 3건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아울러, 금년 상반기 임기 만료가 예정되는 원장 등 임원에 대한 선임안도 의결된다. 지난 8일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선고공고를 낸 결과, 21일 원장후보에 현 최명식 원장 단독으로 입후보하였다.

 

이처럼 입후보자가 1인일 경우에는 별도의 투표절차 없이 총회운영규정에 따라 총회에서 원장선임의 승인여부만 결정하게 된다.

 

16대 문화원장에 단독 출마한 최명식 원장은 15대 원장 재임기간 엘리베이터 시설 구축 등을 위한 문화원 리모델링사업을 성사 중에 있다. 

 

1987년부터 37년째 진행한 태백산천제 봉행에 있어서는 천제봉행 전에는 전국의 시민이 참여하는 천제시민행렬, 천제 봉행 후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행하는 태백산 산상음악제를 문화행사로 가미하는 등, 태백산천제의 문화품격 향상과 아울러 전국의 천제로 널리 발전시키고자 참여하고 체험하는 민속 문화로 가꾸어가고 있다.

 

또한, 37년의 태백산천제 봉행역사의 발자취를 기록하는 태백산천제 역사서 발간사업도 진행하는 등, 15대 문화원장 최명식은 아이디어 뱅크이자 진취적인 추진력을 겸비하였다는 평가를 내외적으로 받고 있기도 하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