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보건소,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hizone-gesi-sangdan.jpg

태백시보건소,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 뷰박스 대여 실시...
 
감염병 발생 시 전파속도가 높은 집단을 대상, 동영상 교육 등 추진...

 

태백시는 오는 4월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손씻기 교육 및 뷰박스(View-box) 대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rehi1. 태백시보건소, 찾아가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2).jpeg

 

이번 교육은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 수칙인 올바른 손씻기에 대한 중요성과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감염병 발생 시 전파속도가 높은 집단(어린이, 초등학생 및 노인 등)을 대상으로 동영상 교육 및 손씻기 체험, 뷰박스를 통한 기관 자체교육 등을 추진한다.

 

특히, 형광물질을 확인할 수 있는 뷰박스를 이용하여 손에 형광로션을 바르고 평상시처럼 손을 씻은 후 손에 남아 있는 형광물질이 어느 정도인지 직접 관찰함으로써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위생 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의 첫 단계인 손씻기를 뷰박스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으로 개인위생 및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예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