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석탄공사에 이동원스톱서비스 실시

hizone-gesi-sangdan.jpg

대한석탄공사에 이동원스톱서비스 실시

주성돈기자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혈압 및 혈액 검사, 건강상담, 보건소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구성...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대한석탄공사의 두 광업소인 장성광업소와 철암생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이동원스톱서비스를 추진한다.

 

0hi3.2023. 7. 11. 태백석탄공사 장성광업소 이동원스톱서비스 사진 (1).jpg

 

태백시의 이동원스톱서비스는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인 건강 원스톱 서비스를 생활이나 직장으로 원스톱 서비스 참여가 어려운 시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생활터나 직장으로 이동하여 추진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성광업소 300여 명, 철암생산부 200여 명 총 500명을 대상으로, 장성광업소는 매주 둘째 주 화요일 오후 230분부터 430분까지, 철암생산부는 매주 셋째 주 화요일 오후 230분부터 430분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혈압 및 혈액 검사(혈당, 중성지방 등), 건강상담, 보건소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백시와 대한석탄공사는 이동원스톱서비스를 통해 광업소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생업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근로자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맞춤형 방문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질환을 조기발견하여 예방하는 등 자가 건강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