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가치충전소’ 사업, 영웅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다

hizone-gesi-sangdan.jpg

강원랜드 ‘가치충전소’ 사업, 영웅들에게 휴식을 선물하다

주성돈기자
삶의 가치를 지켜주는 영웅들에게 휴식을...
 
가치충전소 사업, 영웅들의 재충전을 지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강원랜드(대표 이삼걸)와 소방청(청장 이흥교)이 함께 진행하는 강원랜드 가치충전소사업이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prohiT.30615.jpg

 

강원랜드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하나로 2018년부터 시작한 하이원 객실 나눔 프로그램2022가치충전소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추진돼 소방관과 사회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객실을 제공하는 같이ON’ 사업과 초청을 통해 23일간 휴식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충전ON’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소방관과 사회복지사 총 450명을 초청, 매회 30명씩 15회차 23일 일정으로 진행하는 충전ON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충전ON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1일 차 컬러 테라피와 천연비누 만들기, 2일 차는 바닷길 산책과 아르떼뮤지엄 관람, 3일 차는 감정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내용으록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은 참가자들 선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만족도를 더 높이고 있다.

 

충전ON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일정부터 숙박, 식사, 안전 관리에 이르기까지 참가자들을 정성스럽고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바닷길 산책과 마지막 날의 감정 관리 프로그램은 정말 감동적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원랜드의 가치충전소 사업을 진행하는 사회공헌팀 김다솜 사원은 우리 삶의 가치를 지켜주는 소방관들과 다양한 분야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작은 행복과 감동의 시간을 선물해 그분들의 삶의 가치를 지켜드리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가치충전소 사업을 통해 참가자들에 다시 행복한 일상을 시작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업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강원 폐광지역 고교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집중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사업’, 청년 창업 기업을 강원 남부 폐광지역으로 이전 및 유치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넥스트 유니콘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