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개최

주성돈기자
태백가정폭력상담소가 주관, 기념식을 개최...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여성 노동자들의 화재 사고를 추모하기 위해 제정...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38‘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황지연못에서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와 태백인권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태백가정폭력상담소가 주관하는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rehi3. 태백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식 개최.jpg

 

이번 기념식에는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태백인권네트워크, 태백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 관련 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1부와 2부를 나눠 개최되며, 1부에서는 3·8 여성선언문 낭독 및 구호 제창, 2부에서는 거리행진 및 비누장비 나눠주기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생존권)과 장미(존엄)’의 의미를 담은 비누장미와 메시지 카드를 함께 나누어 주는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여성의 날을 홍보하고, 의미를 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3·8 세계여성의 날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시민들과 함께 서로의 연대감을 강화하여 새로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 뉴욕의 여성 노동자들이 화재 사고로 숨진 여성들을 추모하기 위해 노동조합을 만들고 시위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