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검진 수검 독려를 위한 이벤트 운영

hizone-gesipan-sang.jpg

암 검진 수검 독려를 위한 이벤트 운영

주성돈기자
"암 검진 받고(GO), 건강 챙기고(GO), 선물 받고(GO) 이벤트 실시...
 
국가암검긴 6개 항목 중 1종목 이상 검진하고, 보건소 방문...

 

태백시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제17회 암예방의 날을 맞아 2024년 암 검진 대상자를 대상으로 암 검진 받고(GO), 건강 챙기고(GO), 선물 받고(GO)’ 이벤트를 실시한다.

 

recd3. 태백시  암 검진 수검 독려를 위한 이벤트 운영.JPG

 

해당 이벤트는 국가암검진 6개 항목(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1종목 이상 검진하고 증빙서류(건강검진확인서 또는 건강검진결과지)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에 방문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올해 검진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 중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암 검진 대상자 통보를 받으신 분으로 건강보험료 하위 50%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무료 검진대상이다.

 

태백시 관내 검진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태백병원, 신태백병원, 연세호내과의원, 한마음산부인과의원 총 4개가 있으며, 검진항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어 반드시 유선으로 문의하고 예약을 해야한다.

 

태백시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지만,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시민들이 암 검진에 관심을 가지고 암 검진을 통해 나와 가족의 행복을 지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