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회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행사

hizone-gesipan-sang.jpg

제70회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행사

주성돈기자
지난 1일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
 
자신의 몸을 희생하신 학도병 18명을 숭고한 애국정신을 되새기고자...

 

625 전쟁 당시 나라를 위해 헌신한 학도병들의 영령을 기리는 제70회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가 지난 1일 오전 10시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됐다.

 

11185. 2023.6.1.학도병 추모식 (1).JPG

 

태백중·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가 주관한 이날 추모제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시의장, 이한영·문관현 도의원,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심창보·최미영·정연태 시의원, 노동열 태백경찰서장, 심재성 교육지원청교육장,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 김진이 강원동부보훈지청장, 이용연 화백회장 및 화백회원, 유족대표, 지역 내 초중고 교장단, 태백중고 총동문회,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추모제는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호국학도병에 대한 묵념, 경과보고, 헌화와 분향 순으로 거행됐다.

 

이용연 화백회장은 군복 대신 교복을 입고 계급장도 없이 총 한자루를 들고 전쟁에서 자신의 몸을 바쳐 희생하신 학도병 열여덟분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되새기자라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소년 영웅들의 숭고한 발자취를 잊지 않고 이 땅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