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개최

주성돈기자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
 
단체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전화 사전 예약을 당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3일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11183.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1).jpg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위원장 김정윤, 부시장)는 여성정책, 일자리, 안전, 가족친화 환경조성 등 관련 업무 부서장 및 유관 기관장, 시민참여단 등 공공·민간 위원 15명으로 구성됐으며,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본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 수립, 연구 개발, 인력양성 및 인프라 구축, 교육 등과 관련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조성위원회는 경력단절여성 직업훈련과정 및 양성교육과정 추진, 여성 1인가구 및 점포 안심홈세트 지원, 여성친화 거점 공간 조성, 여성광부 다큐멘터리 제작 등 14개 특화사업을 검토했다

 

시는 조성위원의 자문 및 의견을 수렴하여 시책 및 신규 사업발굴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의 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더 나아가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하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