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hizone-gesipan-sang.jpg

2023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올해부터 다시 대면교육으로 민방위훈련을 진행...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5월부터 민방위 대원의 비상사태시 대처 능력 함양을 위해 ‘2023년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청전경 (2).jpg

 

시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여 추진해오다, 올해 다시 대면교육으로 진행되어 만 20세에서 40세의 남성(1983.1.1.~2003.12.31.)1~2년차 대원 및 기술지원대는 5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태백시 민방위 교육관에서 실시된다.

 

집합교육 내용은 민방위 제도에 대한 기본 및 안보 교육, 소방안전교육, 화생방 교육, 실제 지진대피 훈련 등 실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3년 차 이상 대원은 작년처럼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되나 연차별로 교육 시간이 상이하다. 기간은 오는 630일까지이며 PC나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교육(https://kcmes.or.kr)을 이수하면 되는데, 영상을 시청하고 평가 70점 이상을 획득하면 이수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민방위 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4년 만에 실시되는 대면 교육인 만큼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