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태백산 눈축제,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수상 발표

hizone-gesipan-sang.jpg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수상 발표

주성돈기자
전국 대학생들이 눈 조각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겨뤄...
 
"생각하는 태백"을 조각한 중앙대학교팀, 대상 수상...

 

오는 27일부터 시작되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에 앞서 전국의 대학생들이 눈 조각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뽐내는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시상식이 20일 오후 태백 석탄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1211. 2023 눈축제 조각상 (10).JPG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생각하는 태백을 조각한 중앙대학교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태백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존하여 후대에 전하려는 태백 사람들의 노력과 앞으로의 생각을 로댕<생각하는 사람>형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금상(강원도지상)에는 태백의 요정 황지니작품의 경희대학교팀이, 은상(태백시장상)에는 눈의 여왕을 조각한 이화여자대학교 연합팀이, 동상(태백시의장상)에는 연꽃에서 피어난 심청이를 표현한 만화방창작품의 인천가톨릭대학교 A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중앙대, 신라대, 인천가톨릭대, 이화여대, 가천대, 경희대, 성신여대 등 10개의 학교가 참여했으며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이라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에 걸맞게 동화를 주제로 한 다채롭고 화려한 눈조각 작품들을 선보였다.

 

아름답고 웅장하기까지한 눈조각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당골광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수상목록>

대상(문체부장관상) 1/중앙대학교 (생각하는 태백)

금상(강원도지사상) 1/경희대학교 (태백의 요정 황지니)

은상(태백시장상) 1/이화여자대학교 연합 (눈의 여왕)

동상(태백시의장상) 1/인천가톨릭대-A (만화방창)

장려상(태백청년회의소 회장상) 2/신라대학교 (안돼!이제 내 차례야!), 성신여자대학교 (안녕, 태백아 오랜만이야!)

참가상 4/인천가톨릭대학교B (어흥!), 가천대학교-B (태백의 성냥팔이 소녀), 이화여자대학교 (망형지우(忘形之友)), 가천대학교-A (태노키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