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민선 8기 태백시 재도약의 원년으로

hizone-gesipan-sang.jpg

2023년, 민선 8기 태백시 재도약의 원년으로

주성돈기자
태백시의 재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
 
2025년은 태백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기호지세[騎虎之勢]의 자세로...

 

지난 13일 태백시는 이상호 시장 주재로 ‘2023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가졌고, 이날 이상호 태백시장은 ‘23년 관광의 재도약, 24년 스포츠의 재도약, 25년 경제의 재도약을 강조하며 태백시의 재도약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모아줄 것을 주문했다.

 

12232022.10.18.청사 (5).JPG

 

2025년에는 희귀금속 산업단지 조성, 교정시설 신축, 순직산업전사 성역화사업, 태백 국가대표 선수촌 조성 등 대규모 국책 사업이 가시화될 수 있도록 2년 동안 총력을 다해 준비해야 할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한 것이다.

 

태백시는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에 따른 지역위기감 해소를 위해 정부 폐광부지 정리 비용 지원을 요청하고, 폐광복구사업과 티타늄광산개발에 기존 광산근로자를 흡수하여 광업소 종사자의 일자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현실성 있는 폐광 대책 마련을 고심하고 있다.

 

또한, 태백교정시설은 지난해 교정시설 예정지에 대한 기반시설 조사를 끝낸 후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및 토지보상이 이뤄지면 2025년 착공을 목표로 법무부와 긴밀한 업무공조 체제를 유지해가며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폐광대체산업으로 진행되는 웰니스 항노화산업 특화단지는 올해 실시설계 및 공사발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태백시의 국가대표 선수촌 체육관 건립도 2025년 착공을 목표로, 순직산업전사 성역화 사업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세웠다

 

태백시는 2025년 태백시의 재도약이라는 목표를 세웠고, 기한 역시 정해두었다. 2025년 재도약을 위해 기호지세(騎虎之勢)의 자세로 새해를 시작한 올해 태백시의 귀추가 주목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