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마련·추진

주성돈기자
설 연휴기간[오는 21일~24일]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
 
코로나19, 명절물가 안정관리, 교통안전강화, 생활민원처리 등 12개 분야...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설 연휴기간(오는 21~24)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2232022.10.18.청사 (2).JPG

 

시는 오는 설 연휴기간동안 코로나19, 명절물가 안정관리, 교통안전강화, 생활민원처리 등 12개 분야에 대해서 세부 대책을 수립하고,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시민의 생활안전을 책임진다.

 

우선, 연휴기간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코로나19 재난상황실,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빈틈없는 방역대응 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휴일 중 지정 일자에 문을 여는 휴일지킴이 약국과 응급의료기관인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여 응급의료 비상 체제를 유지한다.

 

시는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설 물가 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여 명절 성수품을 중점관리품목으로 지정 수급상황 및 가격동향(물가정보망)공개, 물가모니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한다.

 

이와 함께 쾌적한 연휴를 위해 쓰레기 대책 상황반을 편성해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21, 23, 24, 수거하며 연휴기간 내내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쓰레기 관련 민원에도 신속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시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