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3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주성돈기자
깨끗하고 쾌적한 산소 도시 태백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태백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

 

태백시(시장 이상호)2023년 설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내방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산소 도시 태백 이미지를 심어주고, 생활불편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12232022.10.18.청사 (4).JPG

 

시에 따르면 설 연휴 시작 전인 1월 20일까지 주택가 뒷골목공한지 등에 쌓여 있는 생활 주변에 적체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태백시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우려지역 관리를 위해 주택가 뒷골목공한지놀이터 주변도로변 등 상습불법투기 지역에 대한 단속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 세트류가 출시돼 과대포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대포장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방지를 위해 대형유통시설 등에서 판매되는 주류화장품류잡화류 등 명절 기획상품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위반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주민불편이 없도록 생활쓰레기 처리 방안을 추진하겠다라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쾌적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연휴 기간동안 쓰레기 대책 상황반과 기동처리반(생활환경팀 550-2063)을 설치·운영해 생활·음식물쓰레기 민원, 무단투기 신고 등에 신속히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