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3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주성돈기자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선제적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사업계획 등을 추진...

 

태백시는 13일 오전 이상호 태백시장을 주재로 ‘2023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6.jpg

 

이번 보고회에는 민선 8기 주요현안 47개 사업을 비롯한 2023년 시정 운영을 위한 5대 추진전략에 맞춰 지역경제분야 62스포츠분야 8문화관광분야 30교육·복지분야 83시민행복분야 123개 사업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다.

 

특히올해 태백시는 장성광업소 폐광에 따른 지역산업위기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희귀광물 자원의 개발 및 관련 산업단지 조성 등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선제적 방안을 강구해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2023년 예산 5천억 원 시대에 맞춰 스포츠 산업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관광시설 및 콘텐츠 구축으로 스포츠 인구 및 체류형 관광객 등 대규모 생활인구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사업계획 등이 추진된다.

 

교육복지분야에서는 관내 학교 학과개편 추진과 다양한 분야의 학습지원의료보건분야에서는 산후조리원 신축응급의료체계 개선 등 공공 보건·의료 활성화시민행복분야에서는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주거복지도시재생사업의 정상추진 등에 대한 사업 추진으로 태백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안전을 영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보고되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난 2022년은 태백시 재도약을 위한 뼈대를 구축한 한해였다면, 2023년은 그 뼈대에 살을 붙여 나가는 해로써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직원의 행정역량을 집중해야한다라며 “3월 해빙기와 동시에 투자사업을 시행하여 시민경제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전부서의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