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자 지원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자 지원

주성돈기자
지역 청년의 사업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관내 청년들이 사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역 청년의 사업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2hi태백시청사 전경사진.JPG

 

이번 공모의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며, 사업자등록이 없는 예비창업자 2명을 최종 모집한다. 지원금액은 1년 차 1,500만원 이내, 2년 차는 1년차 창업 평가 후 창업 간접비 15,000천원 추가 지원, 3년 차는 청년을 신규 채용할 경우 인건비를 1년 동안 추가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 가능 항목은 시설비, 임대료, 홍보비, 기계 및 장비 임차비용, 재료비 등 7개 항목이며, 인건비성 경비, 근로자 복지비용 등은 지원 항목에서 제외된다.

 

신청 자격은 올해 11일 기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태백시 거주자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평가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해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고자 한다이번 사업을 비롯해 관내 청년들이 사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