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기초생활보장 사업평가 우수지자체 표창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2년 기초생활보장 사업평가 우수지자체 표창

주성돈기자
"2022년도 기초생활보장 사업평가" 우수지자체로 선정...
 
기초생활보장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2년도 기초생활보장 사업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 표창과 포상금 800만 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2).JPG

 

기초생활보장사업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생활 보장 신규 수급자 발굴률 및 노력도, 복지예산 우수 집행, 긴급복지운영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태백시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 보장을 위하여 사회보장급여의 적정 지원, 지방생활보장위원회 및 긴급복지 지원의 내실화,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의 예산확보와 신속한 집행으로 저소득층 생활 안정 강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의사무능력자 실태조사와 자료 현행화, 부정수급자 실태조사 및 환수조치, 복지담당자 교육을 통한 기초생활보장 급여에 대한 사후관리 강화 등에 힘써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이웃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가 지역사회에서 보다 나은 일상생활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기초생활보장 증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