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수동 - 금천구 시흥3동, 자매도시간 상생협력 강화

hizone-gesipan-sang.jpg

삼수동 - 금천구 시흥3동, 자매도시간 상생협력 강화

주성돈기자
시흥3동, 태백 산나물 516상자 (8백만원) 구입...
 
도농 상생협력 차원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협약후 매년 농산물 거래...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3동주민센터(동장 박은숙)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명자)28일 삼수동을 방문해 삼수동의 농촌마을인 적각, 창죽, 원동, 상사미, 하사미, 귀네미, 조탄마을에서 생산되는 태백 곰취 및 산마늘을 대량 구입했다.

 

rehihi(20220428)자매결연도시 시흥3동, 태백 산나물 구입.JPG

 

시흥3동은 지난 2009년 삼수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도농 상생협력 차원에서 2011년 농특산물 직거래 협약을 체결했으며, 매년 정기적 농산물 거래를 추진해오고 있다.

 

시흥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및 금천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태백 산나물을 홍보판매하여 태백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양건모 주민자치위원장은 태백 산나물 재배 농가들의 땀과 노력 덕분에 저렴한 가격,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시흥3동에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동 삼수동장은 도농간의 상생 발전을 이끌어내고, 주민자치제도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