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폐광지역 주거환경개선 사업 추가 접수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폐광지역 주거환경개선 사업 추가 접수

주성돈기자
노후주택 신ㆍ개축 지원사업...
 
본인 소유의 20년 이상 노후 불량 주택 신ㆍ개축 희망자 대상...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30일까지 폐광지역 주민의 주거 환경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폐광지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가 접수한다.

 

태백시청2.jpg

 

추가 모집량은 1동이며, 지원대상 1순위는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거주자로 본인 소유의 20년 이상 노후 불량 단독주택 신·개축 희망자이다.

 

2순위는 타 시도에서 2년 이상 거주하다가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로 전입하고 주민등록상 6개월 이상 거주중인 단독주택 신축 희망자이고 3순위는 폐광지역 진흥지구내 거주자로 노후 불량 주상복합건물(주거비율 40%) 개축 희망자이다.

 

융자조건은 5년 거치에 15년 균분상환, 연이율 1%1주택당 최대 1억원 한도로 지원하며 융자 지원금은 신개축 사업 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반드시 농협 태백시지부를 방문해 융자대출 확인을 받은 뒤 신청 서류를 갖춰 태백시 건축지적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건축지적과 주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폐광지역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열악환 환경속에서 생활하는 폐광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노후 및 불량 주택 신개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폐광지역 개발기금을 재원으로 추진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