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지방세 환급 신청 카톡으로 해봐요”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지방세 환급 신청 카톡으로 해봐요”

주성돈기자
2021년 매니페스토 대회 본선에 올라...
 
지방세 환급 카톡서비스, 크로마키 영상 촬영 작업 18일 실시...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금년도 적극행정으로 추진하는지방세 환급 카톡서비스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주최하는 민선7기 전국 기초지자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본선대회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rehi지방세 환급 카톡 신청, 매니페스토 대회 본선 진출(1).png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7개 분야에 걸쳐 우수사례를 공모한 결과 전국에서 376개 사례가 신청됐고, 이중 209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이중 태백시는 5분야인 전자민주주의 분야에지방세 환급 카톡서비스가 본선에 진출해 오는 27일까지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9일 본선에 대한 기획안을 마련하고 관광지 홍보를 겸비해 탄탄파크 등에서 현지 영상 촬영을 했고, 지방세 환급 카톡서비스에 대한 PT를 제작, 시나리오를 입히는 크로마키 영상 촬영 작업을 지난 18일 실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본선에 오른 우수시책 사례에 대해 98일 유튜브에서 심사단 공개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태백시 우수 적극행정 사례가 전국 지자체에 널리 소개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본선대회에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