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폭염 특보 지속, 온열질환 예방 건강수칙 준수해주세요!

hizone-gesipan-sang.jpg

전국 폭염 특보 지속, 온열질환 예방 건강수칙 준수해주세요!

주성돈기자
본격 무더위 대비, 기저질환자는 특히 주의...
 
폭염특보 시 3대 건강수칙(물, 그늘, 휴식) 준수...

강원도는 7. 20.() 이후 전국 내륙에 폭염이 예고됨에 따라 온열질환에 대비하여 물 자주 마시기, 시원하게 지내기,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jpg

 

강원도는 올해(520~ 719)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로 신고된 도내 온열질환자**는 총 19명이며, 이중 열사병 추정 사망은 3명이 신고 되었다고 밝혔다.

 

* 2021년 폭염대비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개요 : 붙임1 참조

** (온열질환)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열탈진, 열사병 등)을 뜻함

온열질환자수(응급실 소재지 기준) : (’19) 97(’20) 49(’217월 현재) 19

 

특히, 온열질환자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성, 실외,주로 낮 시간대(12~17)에 많이 발생하였으며, 질환종류는 열사병,열탈진 순으로 가장 많았다.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건강수칙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폭염 시 이를 잘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 전 기온을 확인하여 폭염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양산이나 모자 등으로 햇볕을 차단하고, 작업 시에는 건강상태를 살펴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폭염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하고, 어린이와 노약자, 만성질환자(심뇌혈관·당뇨병·치매·정신질환 등) 온열질환에 더욱 취약하므로 본인은 물론 보호자와 주변인이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주기를 당부했다.

 

더운 날에는 특히 수시로 어린이와 노약자의 건강상태를 살피고,집안과 자동차 등 창문이 닫힌 실내에 어린이나 노약자를 홀로 남겨두지 않도록 하며, 부득이 어린이나 노약자를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할 때에는 이웃이나 친인척에게 보호부탁할 것을 강조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7. 19.() 전국에 비가 내린 뒤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당분간 매우 무더운 날씨지속될 전망으로 온열질환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특히, 무더위 속에서 일하시는 분들과, 65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자는 폭염 시 낮 시간대 작업과 외출을 자제하고 그늘휴식 3대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강조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