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학생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

hizone-gesipan-sang.jpg

2021년 대학생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

주성돈기자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00명 운영...
 
시정 업무의 흐름 파악 및 다양한 사회경험을 체험...
 

태백시가 오는 27일까지 2021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태백시청2.jpg

 

이번 참가자는 공개모집을 거쳐 본인 또는 부모가 태백시에 주소를 둔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100명을 선발하였으며, 지난 11일 부터 본청 부서 및 사업소, 행정복지센터 등 21곳에 배치되어 근무를 수행하고 있다.

 

배치된 대학생들은 코로나19 대응 내방인 체온 측정, 소독 안내 등 방역 지원 및 행정업무, 현장지원 등을 통해 시정 업무의 흐름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회경험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난 111일 아르바이트 선발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 부서 배치 추첨, 유의 사항, 생활방역 등을 안내했다.

 

더불어, 올해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1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대학생을 대상으로 더 새로운 100년 태백정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태백과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모든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공모 선정 시 시장 표창 및 최우수 시상금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을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새롭게 변화되는 태백을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시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시기 이지만 대학생 아르바이트가 새로운 사회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어려운 여건도 있겠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전원에 대하여 코로나19 사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업무 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참여자에 대한 개인 건강관리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