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배려 대상자, 민원서비스 환경 개선

hizone-gesipan-sang.jpg

사회적 배려 대상자, 민원서비스 환경 개선

주성돈기자
점자 안내 책자, 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등...
 
본청 및 8개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편의용품 추가 비치...
 

태백시가 민원실을 방문하는 임산부장애인노약자유아 동반 여성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


batch_[크기변환]사회적 배려 대상자 배려창구.jpg

 

시는 본청 민원실에 사회적 배려 대상자가 우선적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취약계층 배려 전용 상담창구를 설치운영한 데 이어본청과 8개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이들을 위한 편의용품을 추가 비치했다.

 

점자 업무 안내 책자확대경보청기휠체어 등 편의용품은 배려 대상자가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관심과 배려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세심한 민원시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지난 6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점자 키패드화면 확대 터치 버튼이 제공되고 휠체어 이용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3개소를 추가 설치하였으며앞으로도 이를 점차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