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안전대응 모의훈련 실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청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안전대응 모의훈련 실시

주성돈기자
폭언ㆍ폭행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공직자 민원응대 메뉴얼에 따른 비상상화 대처...
 

강원도(도지사 최문순)7. 3.() 17시 도청 별관1층 종합민원실에서 민원실공무원, 청원경찰, 춘천경찰서, 보안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상담 중 발생하는 폭언·폭행하는 가상 상황속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batch_[크기변환]20180718 강원도청 청사 전경-평화와 번영 강원시대001.jpg

 

이번 훈련은 민원인이 갑자기 돌변해 민원공무원에게 폭언·폭행하고 위협하는 상황에서 매뉴얼대로 신속히 대처해 민원인과 직원을 보호하는 목적이 있다.

 

또한 예고없이 발생하는 비상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본인들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2차 피해를 막고 피해를 최소화 하는 훈련이다.

 

도는 위험상황에서 비상벨을 눌러 강원지방경찰청으로 신고가 접수되면 춘천경찰서에서 신속히 현장 출동하여 폭력을 사용한 민원인을 제압하는 것으로 비상상황의 신속한 대응, 민원인의 2차피해 예방, 효과적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강원지방경찰청(112종합상황실)과 및 보안업체와 연계해 훈련을 실시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민원실의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 대응반의 역할분담에 따른 임무를 숙지함으로써 모두에게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과 함께 도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