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학교밖지원센터 프로그램 연계 청소년, 고졸 검정고시 합격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학교밖지원센터 프로그램 연계 청소년, 고졸 검정고시 합격

주성돈기자
"Dream School"프로그램을 통해 1명 합격...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대상,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
 

태백시는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희)에서 운영한 2020년 상반기 검정고시 대비 ‘Dream School’ 프로그램을 통해 1명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센터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차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해 왔다.

 

응시 대상 청소년에게는 검정고시 교재와 인터넷 강의를 제공해 가정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특히, 황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황지동행정복지센터 일부 공간에서 멘토링 자원봉사 교사를 통해 수학 과목을 집중 지도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지난 16일 검정고시 발표 결과 총 응시자 2명 중 1명이 전과목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다른 1명은 일부 과목합격이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검정고시를 합격한 청소년에게는 상급 학교 진학을 준비하거나 취업 등 진로 목표를 세워 지속적인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와 학업적 지원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업복귀와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건강검진 서비스, 자립 지원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지지자가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