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시 홈페이지 시민청원방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시 홈페이지 시민청원방 운영

주성돈기자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민청원 방 운영...
 
태백시 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태백시는 시정 현안에 시민의 청원을 통해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태백시 홈페이지 시민 청원방을 오는 69일부터 운영한다.

 

batch_[크기변환]청사-1-2.jpg

 

시민청원방은 태백시 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0일간 본인 인증 절차를 걸쳐 200명 이상의 공감을 획득하면 시장이 답변하는 제도이며, 500명 이상 청원 공감 시 공직선거법 등을 검토 후 동영상으로 답변을 송출하는 제도이다.

 

시민청원방은 시정현안 및 정책 개선사항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공감하는 창구로 운영되며, 개인 및 집단성 민원 등은 청원에서 제외 처리되고, 시 홈페이지 내 별도 민원창구로 안내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청원방 운영을 통해 민선 7기가 추구하는 소통과 화합시민중심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 3개월의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