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보건소, ‘모두가 금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보건소, ‘모두가 금연!’

주성돈기자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담배 없는 산소도시 태백" 만들기 사업의 일환...
 

태백시보건소가 강원케어센터 입소자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보건소.jpg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담배 없는 산소도시 태백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금연지원서비스이다.

 

보건소는 오는 21()부터 218()까지 기간 중 3회에 걸쳐 금연교육 및 이동클리닉을 운영, 대상자들을 추구 관리한다.

 

3명이상 그룹등록을 유도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필요시에는 니코틴보조제를 무상지급 할 계획이다.

1224주 금연성공 시에는 소정의 선물도 지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율 감소를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비롯한 금연지원 서비스와 캠페인, 지도단속을 지속 실시하고,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금연마을 조성 등을 통해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에는 현재 총 2,101개소의 금연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며, 버스정류장 17개소와 공원 2개소가 4단계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