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 업무협약 체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공무원연금공단,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 업무협약 체결

주성돈기자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연금 수급자를 대상...
 
"귀농의 집"에서 단기 농촌 체험 프로그램 진행...
 

태백시가 오늘 (21)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공직은퇴.gif

 

이번 업무협약은 공무원연금공단이 2018년부터 시범운영 중인 은퇴자 공동체 마을 운영 사업의 2020년도 사업대상지 공모사업에 태백시가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시는 지난 9월 공모에 신청, 108() 현지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태백시의 은퇴자 공동체마을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구문소영농조합법인이 운영하고 있는 귀농인의 집에서 단기 농촌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해 태백시에 배정하면, 25만원(예정) 정도의 임대료를 내고 약 26.5원룸형 주택에 입주해 귀농귀촌 체험을 하는 방식이다.

 

3월부터 12월까지 원룸형 주택 3개동이 운영되며, 체험자에게는 생활가전과 약 165m²의 텃밭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퇴자에게는 귀농귀촌 체험의 기회가, 태백시에는 유휴자원을 활용한 귀농귀촌 인구 증가 및 소비 수요 유입 효과가 기대되며, 은퇴자 공동체 마을이 운영되는 구문소 마을에는 소득증대 및 농촌 공동체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MOU에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및 공단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