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애 인식 개선 및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장애 인식 개선 및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전 직원 대상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
 
장애인이 안전하고 자유로운 삶을 보장...
 

태백시가 오는 24()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 장애 인식 개선 및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태백시청.jpg

 

이번 교육은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실시하는 법정의무 교육으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전문강사를 초빙, 장애의 정의와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장애인의 인권, 차별금지,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관련 제도에 대해 알아본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장애인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삶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의 모든 사람들이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장애인의 권익 및 편의 증진,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장애인 일자리사업 등 각종 사회 참여 기회 확대와 재활프로그램 마련, 인식 개선 교육 등에 힘쓰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