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9 전국 나라꽃 무궁화 품평회] "금상" 수상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2019 전국 나라꽃 무궁화 품평회] "금상" 수상

주성돈기자
"7년 연속 기관표창" 수상..
 
8월 15일까지 천안 독립기념관 전시...
 

강원도(도립화목원, 홍천 무궁화수목원)2019년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 무궁화 분화 62점을 출품하여 단체상 금상(국무총리상)’과 개인상 장려상(산림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7년 연속 기관표창이라는 기쁨과 함께 도내 무궁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궁화.gif

 

올해는 전국 시도에서 무궁화 분화, 분재, 토피어리 등 총 1,251개 작품이 출품되어 무궁화 전문 심사위원이 작품성, 심미성, 관리상태, 대표작품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참가작 및 수상작은 815일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 전시된다.

 

강원도립화목원에서는 ‘19년 전국 무궁화 품평회 금상수상을 기념하여 오는 8. 17.()부터 9. 15.()까지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하여 품평회 참가작 등 총 50여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강원도 이덕하 녹색국장은 앞으로도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보존보급에 노력하여 무궁화의 위상 강화 및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T 033 553 891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